티스토리 뷰
쏘나타 하이브리드&센슈어스에 N 라인을 적용한 모델로 주행성능, 연비, 디자인을 모두 갖췄다.
전면부 디자인은 N 라인 전용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 프론트 윙, N 라인 엠블럼이 적용되었다. 측면부는 N 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차체를 낮아 보이게 해주는 사이드실이 적용되었으며, 후면부는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컬러의 범퍼 하단부, 듀얼 트윈팁 머플러가 적용되었다. 실내의 경우 다크 그레이와 레드 스티치 포인트를 통해 N 라인만의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시트와 스티어링 휠에 N 로고를 각인했다. 또한, 1열 전용 버킷 시트를 장착하였다.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 지능형 안전 기술은 기본 적용되었다. 단, 스티어링 휠은 쏘나타 일반사양과 동일해 아쉬움을 남긴다.
N이 아닌 N 라인으로 출시되었다. 편안하고 넓은 패밀리 중형 세단인 쏘나타의 이미지를 고려해 하드코어한 고성능 버전인 N은 출시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거기에다가 K5 GT, 스팅어 마이스터, G70과의 경쟁을 우려했을 수도 있다.
파워트레인은 세타3 2.5T 엔진과 8단 습식 DCT가 장착된다. 8단 습식 DCT는 현대차 기준으로 벨로스터 N에 처음으로 적용되었다.
출력은 290마력, 토크는 43.0kgf.m로, 이는 더 뉴 그랜저에 탑재되는 V6 3.3L GDi 엔진의 성능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최대출력은 290마력으로 동일하지만 최대토크는 쏘나타 N 라인이 8kgf.m 더 높다. RON 96 이상의 고급휘발유 권장.
2020년 9월 23일 현대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에 외장 사진이 공개되었다.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와의 제휴 계약을 맺어 카트라이더에서 2020년 10월 29일자 업데이트로 쏘나타 N 라인이 출시되었고 쏘나타 N라인 그랑프리 대회 1등 보상으로 쏘나타 N라인 차량을 지급하였다. 홈페이지[5]
2020년 11월 12일 정식으로 출시하였으며 국내 출시가는 3,053~3,642만원이며 풀옵션 가격은 4,299만원이다.
제로백은 런치 컨트롤 사용 시 6.2초, 미사용 시 6.5초. 제로이백은 약 21초로 측정되었다.
하지만 오토뷰의 시승기에 의하면 접지력이 떨어지는 OE 타이어가 장착된 탓에 제로백이 7초를 초과하였다. 여러번 테스트를 시도했지만 단 한 번도 6초대를 진입하지 못하였다고 한다. 실제로 OE 타이어인 피렐리 P Zero 올 시즌+는 차량의 출력을 받아내기 적합치 못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므로, 여름용 맥스 퍼포먼스, UHP 타이어인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나 4 S, 피렐리 P Zero PZ4, 브리지스톤 포텐자 S007A, RE004, 한국 벤투스 S1 evo 3, V12 evo2등을 사용하는게 좋다. OE 타이어와 같은 분류인 올시즌 UHP 타이어로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AS 4 정도가 출력을 받아낼 수 있는데, OE 사이즈인 245/40R19는 안나오고 하나 인치다운한 245/45R18은 출시되어 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정리 (0) | 2023.01.18 |
---|---|
디 올 뉴 그랜저 가격 정리 (0) | 2023.01.16 |
쏘나타 dn8 가격표 정리 (0) | 2023.01.16 |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정리 (0) | 2023.01.16 |
아이오닉5 주행거리 정리 (0) | 2021.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