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그랜저hg 중고차 가격 정리

좋은 정보 포스팅 2021. 1. 20. 15:48

 

현대자동차의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의 5세대 모델로, 2011년 1월 13일에 출시된 후 2016년 11월까지 생산되었다. 

 

코드명은 HG이며, 선대 모델인 TG보다 배기량을 줄인 4기통 2.4L 세타 GDi와 V6 3.0L 람다 GDi, 3.0L 람다 LPI로 라인업을 변경하였다. 

 

웹상에서는 현대차 특유의 플루이딕 스컬프처가 적용되어 경쟁차종에 비해 디자인이 떨어진다는 반응이 있었지만, 당연하다는 듯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다.

 

또한, 엔진 라인업에 따라 3세대 모델의 수출형처럼 HGxx0 형식으로 코드명 뒤에 있는 숫자가 결정된다.

 

차체 크기가 역대 그랜저의 세대교체 중 가장 변화폭이 크다. 이전 세대인 TG와 비교해서 전장은 25mm가 길어지고, 휠베이스는 무려 65mm나 길어진 2,845mm가 되었다.

 

 

또한 가격도 많이 올라 2.4 최하위트림에 아무런 옵션을 넣지 않은 깡통모델도 3,112만원으로 3천만원선을 돌파하였다. 

 

이후 연식변경 및 트림조정으로 약간 인하하긴 했지만 3천만원 아래로 내려가지는 않았다.

 

이 모델부터 부드럽기만 했던 그랜저 특유의 승차감에 단단함이 조금 가미되었으며 후속작인 IG에선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적절히 양분화된 승차감으로 바뀌었다.

 

그랜저 라인업중 최초로 LCD[6] 계기판(컬러, 모노)이 추가되고 다른 차종(에쿠스, 제네시스, 싼타페 등)들과는 다르게 초기형 HG 한정으로 전용 멜로디가 추가되었으며, 이때부터 우핸들(좌측통행)용이 나오지 않았고 또한 호주, 뉴질랜드, 유럽에도 판매한 적이 없었으며 어라운드 뷰 기능을 옵션으로 장착할수 있다.

 

2011년 8월에 '그랜저 셀러브리티'라는 이름으로 V6 3.3L 모델인 HG330 모델을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도입되는 첨단장비가 대거 적용되었다. 반면 HG330 셀러브리티는 역시 과거에 내놓은 S380처럼 4000만원을 훌쩍 넘기는 비싼 가격으로 인해 거의 팔리지 않아 결국 페이스리프트 때 삭제되고 그랜저를 베이스로 한 차인 아슬란으로 대체되었으며, HG330에 있던 첨단 옵션들은 HG300 최상위 트림인 익스클루시브 스페셜로 이전된다.

 

2012년 12월 3일부터는 2013년형 모델이 출시되었다. 

 

그랜저 HG의 외형이 YF쏘나타와 너무 닮아 혼동된다는 그랜저 오너들의 불만 사항 때문인지 전면 그릴을 YF쏘나타와 동형의 가로형 그릴에서 에쿠스에 적용되는 세로선 그릴로 변경하였고 그외 휠이 새롭게 변경되고 사이드 미러 크기가 커지는 등 일부 사양이 강화되었다. 

 

다이내믹함을 강조한 가로선과는 다르게 웅장함이나 거대함의 이미지를 가진 세로선이기에, 이 세로선 그릴은 기존 그랜저 오너들도 바꿔 끼울 정도로 인기가 높다. 

 

참고로 이 그릴은 내수용만 적용되고 수출형인 아제라에는 단종될 때까지 초기형 그릴을 유지했다.

 

 

2013년 12월 16일에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출시하였다. 2.4L 세타 엔진을 기반으로 한 현대자동차 최초의 준대형 하이브리드 차량이 된다.

 

HG 하이브리드의 2.4L 엔진은 미국에 수출하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장착되는 앳킨슨 사이클 엔진이다. 

 

2014년 5월에는 부산국제모터쇼에서 HG220 디젤 트림을 공개했다. 기존에 있던 휘발유 차량인 HG240, HG300 트림의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졌다. 

 

전복시 에어백을 전개해주는 전복 감지 센서가 추가되었으며 하위급 차종인 LF 쏘나타에 적용되었던 풀 언더커버가 2014년 8월 5일에 2015년형으로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그랜저에도 적용되었다. 

 

기존에는 풀 언더커버가 아닌 부분적으로 언더커버가 있었으며 그랜저 상위차종인 제네시스도 2세대 이전 모델은 마찬가지로 풀 언더커버가 없었다. 

 

 

또 디자인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우선적으로 휠의 디자인이 변경 되었고 그릴의 디자인이 에쿠스와 유사하게 더 굵직한 선으로 변경 되었으며, 디자인이 변경된 LED 안개등이 적용되었다. 

 

또 HG330 모델에만 적용되던 블랙 베젤 HID가 그랜저 전차종에 적용되었다. 

 

이 외에 후면 머플러 팁 디자인이 좀 더 각지게 변경되었으며 범퍼의 디자인이나 디테일도 강화되어 더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다. 

 

소소하게 범퍼의 디자인이 변경되며 전장이 10mm 더 늘었다.

 

 

새로 출시된 HG220 디젤 모델은 싼타페와 쏘렌토에 얹히는 2.2리터 R E-VGT 엔진을 탑재하여 202마력, 45kgf의 평균 이상의 파워트레인 성능을 가지며, 연비도 싼타페, 쏘렌토와 동일한 수준으로 BMW 520d 등의 준대형 수입차 대비 경쟁력을 가지도록 하였다. 

 

기존 R 엔진의 개량형으로 추정된다. 본래 유로5 대응 엔진이었는데, 그랜저 탑재형은 유로6 기준까지도 대응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랜저 HG220 디젤의 가격은 최하위 트림이 3,250만원 부터 시작한다.

 

참고로 페이스리프트 후, 아슬란 같이 모든 현대차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웰컴/굿바이 멜로디가 적용되어 기존의 유니크한 멜로디가 더 좋았다는 사람들도 있다.

 

2014년 12월 7일에 그랜저 하이브리드 2015년형이 출시되었다.

 

2015년형 그랜저와 같이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졌다. 휠은 페이스리프트 이전의 것과 같은 하이브리드 전용 17인치 에어로 다이나믹 휠이 장착되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K8 가격 정리  (0) 2021.04.14
그랜저 ig 중고차 가격 정리  (0) 2021.02.04
그랜저tg 중고차 시세 정리  (0) 2021.01.21
lf쏘나타 제원 정리  (0) 2021.01.19
쉐보레 말리부 가격표 정보  (0) 2021.01.17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